회사소개 한국전기공사협회 안전기술원을 소개합니다.
> 회사소개 > 인사말

인사말

한국전기공사협회 안전원기술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전기공사협회 안전기술원 이사장 장현우입니다.

한국전기공사협회 안전기술원은 1996년 발족한 협회 재해예방기술원의 우수한 기술력과 경험을 승계하고 기능과 역할을 확대하여 2020년 출범한 전기(통신)분야 안전전문기관입니다.

안전기술원은 현장 중심의 특화된 재해예방기술지도와 다양한 안전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전기공사업계의 지속적인 재해율 감소와 안전문화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정부의 안전정책이 국정운영의 최우선 과제가 되었으며 안전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각계의 다양한 노력들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시대를 관통하는 화두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안전기술원은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 획기적인 산업재해율 감소를 목표로 창의와 혁신을 통해 전기공사 시공현장의 안전환경 구축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선진안전시스템 도입과 보급, 기술지도 역량강화와 안전서비스 확대, 안전매뉴얼 및 안전관리기술 개발, 안전체험관 운영 및 안전교육 확대 등 실질적인 산업재해 예방활동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사람중심, 현장중심의 안전문화 확산”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이 보장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기인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전기공사협회 안전기술원 이사장 장현우